소프트웨어 설계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추상화 기법이 아닌것은:
강도 추상화
- 소프트웨어 설계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3가지 추상화 기법
- 제어 추상화 : 제어의 정확한 메커니즘을 정의하지 않고 원하는 효과를 정하는데 이용하는 방법
- 기능 추상화 : 입력 자료를 출력자료로 변환하는 과정을 추상화하는 방법
- 자료 추상화 : 자료와 자료에 적용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정의함으로써 자료 객체를 구성하는 방법
추상화 ( Abstraction )
- 문제의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을 설계한 후 차례로 세분화하여 구체화시켜 나가는 것.
- 과정 추상화 : 자세한 수행 과정을 정의하지 않고, 전반적인 흐름만 파악할 수 있게 설계하는 방법
- 데이터 추상화 : 데이터의 세부적인 속성이나 용도를 정의하지 않고, 데이터 구조를 대표할 수 있는 표현으로 대체하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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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 상위설계에 속하지 않는것은 : 모듈 설계
- 상위설계 : 아키텍처 설계, 데이터 설계, 시스템 분할, 인터페이스 정의,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
- 하위설계 : 모듈 설계, 인터페이스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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