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E

20231102-2

♥dahye♥ 2023. 11. 2. 13:59

소프트웨어 설계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3가지 추상화 기법

- 제어 추상화 : 제어의 정확한 메커니즘을 정의하지 않고 원하는 효과를 정하는데 이용하는 방법

- 기능 추상화 : 입력 자료를 출력자료로 변환하는 과정을 추상화하는 방법

- 자료 추상화 : 자료와 자료에 적용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정의함으로써 자료 객체를 구성하는 방법

 

추상화(Abstraction) : 문제의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을 설계한 후 차례로 세분화하여 구체화시켜 나가는것

- 과정 추상화 : 자세한 수행 과정을 정의하지 않고, 전반적인 흐름만 파악할 수 있게 설계하는 방법

- 데이터 추상화 : 데이터의 세부적인 속성이나 용도를 정의하지 않고, 데이터 구ㅜ조를 대표할 수 있는 표현으로 대체하는 방법

 

GOF 디자인패턴에서 생성패턴에 해당하는 것은 : 추상팩토리

- 생성 : 추상팩토리

- 구조 : 컴퍼지트, 어댑터

- 행위 : 옵서버

 

에자일 방법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: 모듈 중심 개발

애자일 방법론에는 익스트림 프로그래밍, 스크럼, 익스트림 모델링, 크리스털 패밀리,. 기능중심개발(FDD)이 있다.

 

입력되는 데이터를 컴퓨터의 프로세서가 처리하기 전에 미리 처리하여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 : FEP

- EAI : 기업응용 프로그램 통합으로 기업용 응용 프로그램의 구조적 통합 방안을 가리킴

- FEP : 입력되는 데이터를 컴퓨터의 프로세서가 처리하기 전에 미리 처리하여 프로세서가 차지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

- GPL :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만든 자유 소프트웨어 라이센스

- Duplexing : 이중화 ( 데이터베이스의 회복 기법 중 가장 간단한 것 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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